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봄을 맞아 안전운행을 위한 예비점검 의미로 타이밍벨트를 교체하러 갔습니다.


찾아간 곳은 그렌져TG 커뮤니티에서 어느 회원께서 추천한 완정탑모터스란 곳입니다.

검색해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본점이 안양인거 같은데 운좋게도 제가 가까이 있는 인천 청라와 가까운 완당쪽에 지점이 있어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교체전 일체의 점검을 하시더군요. 꼼꼼하게 하시는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검점이나 교체해야할 부분을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제가 처음에 블루**에 가서 점검을 받았을때 들었던 부분과 제법 차이가 있더군요.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타이밍벨트(세트): 두곳 모두 교체하는것이 좋다라는 결론. 원래 점검받았을때 이 목적이었으므로 두곳 모두 의견이 차이나진 않으리라 생각.

2.라디에이터: 냉각수 보조탱크가 비어있었는데 라디에이터 자체에는 냉각수가 풀로 채워져있었습니다. 블루**에서는 좌측에 미세하게 냉각수가 새기에 라디에이터 교체를 할 것을 권유받았고 완정탑모터스에서는 냉각수 보조탱크가 비는 것은 종종 있는 일이다. 원래 보충해 가면서 운행하는거고 별다른 이상은 없는거 같고 라디에이터엔 냉각수로 가득 차 있으니 보조탱크에 냉각수를 보충해주겠다라고 함.

3.파워호스: 미세하게 오일이 누유된다고해서 보니 누유 흔적이 있어서 교체하려 했으나 완정탑모터스에서 비용이 12만원대라 필요할때 교체하셔도 된다고 했으나 1년안에 터질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블루**에서는 아무 언급이 없었습니다.

4.파워오일: 완정탑모터스에서 썩었다고 해서 교체 결정. 블루**에서도 교체를 권유 받았었음

5.미션오일: 마찬가지로 썩었다고 해서 교체결정. 블루**에서도 교체 권유 받음.

6.디스크 연마: 전륜 디스크 두개에 안쪽에 녹이 피어 라이닝이 20%정도 남았지만 밀리는 현상이 있었을 것이다하여 보니 라이닝도 상태가 안좋아보여 연마 하기로 결정. 블루**에서는 언급이 없었던 사항.

7.라이닝 교환: 20%정도 사용량이 남았다고 했지만 교체 결정. 전륜만. 블루**에서는 앞뒤 전체의 라이닝 교체를 권유 받았었습니다. 전체가 상태가 안좋다고 말이죠. 완정탑모터스에서는 후륜은 좀 더 사용해도 될만큼 있다고 하셔서 후륜 라이닝은 교체를 권유하지 않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음... 판단은 이 글을 읽는 분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는 완정탑모터스의 판단이 신뢰가 가서 정비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절감이 되었구요. 블루**에서 정비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금액이 50% 정도 절약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전점검 부터 설명까지 친절하였던 점도 좋았구요. 


정비를 맡기고 2층 대기실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푹신한 쇼파와 테이블,컴퓨터가 있습니다. 쇼파가 참 편하더군요.

TV 뒤쪽편으로 화장실이 있습니다.




제 차량이 정비중인 모습입니다. 점검,정비하는 차량마다 혹시나 있을 기스나 파손에 대비해 파란색 비닐로 래핑 후 정비를 하시더군요. 


컴퓨터가 사양이 괜찮더군요. 이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디 고객대기실이다 해서 가보면 컴퓨터는 진짜 사용하기 민망할 정도로 상태나 사양이 안좋은 것들이 많은데 여긴 쾌적하게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을만큼 사양이 괜찮더군요.





매장 전경입니다.


차량이 쉴새없이 정비를 받으러 오더군요. 아마도 가시려면 예약이 필수라 생각합니다.


제 차 정비를 받는데 소요시간은 4시간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시간이 생각보다는 조금 더 걸렸지만 그만큼 꼼꼼이 정비를 해주신거라 생각하니 지루하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정비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차량의 상태가 체감될 만큼 좋아져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기존에도 시끄럽진 않았지만 좀 더 조용해졌고 특히 가속시 굼뜨는 듯한 느낌도 전혀 없고 변속시 미세하게 변속 충격이 느껴지던 부분이 전혀 없어졌습니다.


일반적인 정비때도 이곳에 방문을 하기로 마음이 들었네요. 추천합니다.




*업체로부터 어떤 이익도 받지 않은 이용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