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로 타이어를 모두 교체했습니다.

4개 다 교환을 했는데요. 


교체해서 타보니 왜 마제 마제 하는지 알겠더군요.

기존 타이어와 확연한 승차감, 노이즈, 조향감이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소음부분이 현저하게 감소되었습니다.

기존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옵티모였는데요. 바닥의 소음이 제법 차안으로 유입되었습니다. 그런데 마제스티로 바꾸고나니

정말 소음이 현저하게 줄었네요. 아주 만족한 부분입니다.


승차감.. 일단 소음이 많이 없어지니 조용하고 또 타이어 바꾼 정도로 승차감이 좀 차이가 나네..라는 느낌도 확실히 있습니다.

다만 이건 공기압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타이어 때문만은 아니겠죠.


조향감... 핸들링이 한결 부드럽습니다. 정말 부드럽게 돌아가더군요. 기존 타이어는 뭔가 약간 질질 끌리듯이 돌아간다는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근데 이것도 물론 타이어 차이도 있겠지만 공기압 차이도 있기 때문에-현재 여름을 대비해 공기압을 기준보다 약간 더 넣었습니다- 타이어 차이로만 말하긴 어렵지만 분명한건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4개 다 바꾸느라 출혈이 좀 있었지만 이정도면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럽네요.


개인적으로 한국타이어보다 금호타이어를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한국타이어는 뭐랄까... 약간 고무가 건조한 느낌이라면 금호타이어는 뭔가 약간 촉촉한 느낌의 타이어라고나 할까요? ㅎㅎ 그래서 금호타이어를 약간 더 좋아하긴 했는데 이번 마제스티로 교체해보고

정말 만족스럽네요.


금액은 개당 12만원정도 들었습니다. 공임은 15,000원정도 들었구요. 오프라인 시중에선 15~25정도 받는거 같더군요. 타이어 규격은 235 / 55R / 17 로 했구요. 저는 온라인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여러 온라인업체가 있었는데 제가 구입한 업체는 패키징도 해서 보내줘서 신뢰가 가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보니 타이어 제조차수도 2316으로 16년 23주차더군요. 흡족... :)




혹시 소음에 민감하시거나 만족스런 승차감 원하신다면 저라면 마제스티 솔루스로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