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이제는 무조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하는 온라인계정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아직은 로컬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도 언제까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허용할질 모르겠습니다. 이제 시간이 갈수록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를 온라인계정으로만 사용하도록 강제화 할테니까요.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로컬계정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선어댑터가 설치된 컴퓨터(노트북 같은..) 에서는 무선 어댑터 자체를 Disable 시키거나, 유선 네트워크 어댑터만 설치된 컴퓨터라면 랜선을 뽑고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해야 로컬계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치 초반에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과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Shift + F10을 누르면 도스창이 뜨게 됩니다. 커맨드 창이라고도 하죠.

만약 네트워크가 이미 잡혀있다면 먼저 이 도스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칩니다.

ipconfig /release (엔터)

그러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후 다음 명령어를 칩니다.

oobe\bypassnro (엔터)

그러면, 컴퓨터가 리부팅을 하게 되고 다시 윈도우11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진행 과정 중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화면의 하단에 '제한된 설치로 계속' 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이걸 선택하고 진행하면 로컬계정으로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윈도우11을 설치하고 로컬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행이 어렵거나 잘 안되시는 분은 댓글로 궁금한 점을 남기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