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무선마우스를 샀습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 살때 기본으로 끼워주는 흰색 마우스는 음...... 못쓰겠더군요. 딱 비매품 번들로 끼워주는 비매품 수준입니다.  180만원이 넘는 노트북을 샀으면 그에 걸맞는걸 좀 넣어주던가하지...  ㅡ,.ㅡ


기존에 쓰던 Dell의 무선레이저 마우스(wm-514)는 좀 무겁고 크기도 하고... 데스크탑에서나 쓰기 좋아서 노트북에선 쓰기가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무선마우스 사려고 기웃거리다 내눈에 딱 띤 레노버 무선마우스.


모델명은 0A36188 입니다. 무슨 암호인건가...   ㅡ,.ㅡ


여튼 택배를 받았습니다. 



택배포장을 뜯으니 딱 나온 레노버 씰이 붙은 종이상자.




작지만 단단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포장과 라벨.



뭔가 밑바닥엔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노안인지 글자가 잘 안보일 정도로 작아요. ㅠㅠ

건전지를 넣기 위해 밑바닥의 저 삼각형 화살표가 그려진 버튼을 누릅니다.

참 건전지는 AA배터리 2개가 들어가고 박스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무슨 딱정벌레 마냥 이렇게 뚜껑이 열립니다. 안에 USB수신기도 있습니다.






아.....저 빨간 휠.. 저게 마음에 들어서 샀습니다만 옛날 씽크패드의 명성을 아는터라 사실 그게 더 믿음이 가서 구입했는데요. 사서 연결하고 움직여보니 진짜 부드럽게 잘 움직이네요. 대만족!


휠은 부드럽게 술술 돌려지는게 아니고 돌아가면서 걸리는 느낌입니다. 저는 이 느낌을 더 좋아합니다. :)

이넘 해상도가 1,600dpi 에다 레이저라 포인트도 깔끔하게 움직입니다. 특히 바닥에 테프론재질이 새거라 그런지 아주 부드럽게 미끄러지듯 움직이는게 상당히 좋네요.


빨간휠은 수직스크롤 뿐만 아니라 수평스크롤도 지원합니다. (별로 쓸일은 없을듯........)


혹시나 드라이버가 있나싶어서 레노버 홈페이지 들어갔더니 마우스 드라이버가 6.74더군요.

제가 미국쪽 홈페이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역시나 의심(?)을 품고 레노버 미국 홈페이지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받아보니 버전이 더 높은 6.86 드라이버가 올려져 있더군요. 역시.....



6.74는 2015년에 나온 드라이버이고 6.86은 2018년 1월에 나온 드라이버 입니다. 차이점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신버전이 좋겠죠.


마우스는 대만족입니다. 남자인 제 손에는 약간 작은 느낌이지만 뭐 포터블용이라 생각하니 충분히 괜찮습니다.


레노버 레이저 무선마우스 0A36188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s://support.lenovo.com/us/en/solutions/pd0222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