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즈락 Deskmini A300을 구입하고 사은품으로 와이파이킷(AC9260)도 받아 설치완료.

CPU: AMD Ryzen5 2400G

메모리: 삼성 DDR4 21300 8GB * 2개

SSD: M.2 2280 NVME HP EX920 512GB (해외직구)

사양으로 조립했습니다.

CPU 쿨러는 A300 번들쿨러를 설치하였으나 약간의 고음 노이즈가 있더군요.

그래서 AMD 기쿨(기본쿨러)로 바꿔 달았습니다.

바꿔달때 보드에는 규격이 맞으나 설치후 케이스에 안들어가기 때문에 약간의 손질이 필요합니다.


기본쿨러의 팬이 이중으로 되어있는데 바깥캡을 벗겨내셔야 합니다.

바깥캡은 안쪽캡이랑 나사1개로 고정되어 있기에 나사를 풀고 분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히트싱크에서 쿨러를 분리해서 쿨러와 히트싱크를 나사로 결합하는 플라스틱 부분이 2mm정도 돌출되어 있는데요. 이것도 잘라내야 합니다. 자를때는 컷터칼을 불에 달궈 잘라내면 쉽게 잘라낼수 있습니다.


바꿔 단 후의 소음은 만족할 수준이네요. 바꾸는거 추천합니다.




A300에는 USB3.0 포트가 앞뒤로 1개씩 있는데 제가 외장하드를 2개 쓰는 관계로 앞뒤에 각각 한개씩 꼽았습니다.

Iptime의 USB허브 u1003이 있는데 이 허브를 본체에 꼽고 허브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니 외장하드를 인식을 못하네요.

허브를 빼고 본체에 직접 꼽으니 인식을 잘 합니다.


다른 사람의 경우를 보니 인식을 잘 해서 쓰는 걸 보니 이건 iptime의 허브 호환성문제인거 같습니다.


저 흰색 케이블이 iptime의 u1003 허브의 케이블입니다.


지금 며칠 사용을 해보고 있는데요. A300을 저는 강력히 추천하고 싶네요.


이게 모니터에 vesa홀이 있다면 본체를 모니터뒤 vesa홀에 설치할수도 있습니다.


굳이 비싼 노트북이 필요없다. 좋은 성능을 원하지만 부피가 큰걸 원하지 않는다 하시는 분께는 정말 추천합니다.



*추가:


제가 가진 2400G와 쿨러는 대원에서 유통한 겁니다.

이 기본 쿨러(제조사: 폭스콘)의 외캡과 내캡을 분리할때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나사가 하나 체결되어 있습니다.

이걸 푸시면 외캡과 내캡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것과 다른 쿨러라면 제가 사용해보질 않아 어떻게 분리하는지 모르겠네요.

(사진은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겨우 찾아서 구해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