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크롬으로 어느날 다나와 사이트를 접속해서 상품리스트를 보며 특정 옵션으로 필터링 할때 로딩이 심하게 오래 걸리거나 로딩이 다 되더라도 크롬이 응답없음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심되는 점은 크롬으로 은행, 관공서 사이트를 들어갈때 깔린 보안프로그램들 때문으로 추정하여 해당 보안프로그램들을 다 삭제해봐도 여전히 같은 증상.

그래서 보안프로그램을 더 깨끗이 삭제하기위해 '구라제거기'라는 것으로 삭제를 해봐도 이 증상은 그대로...

한두달 쓰다가 윈도우를 재설치 할 일이 있어서 윈도우10을 재설치 하고 위 증상 없이 쾌적하게 쓰고 있었는데 2~3일전 은행,관공서를 다시 들어가면서 보안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일이 있었고 또 똑같은 증상이 발생했네요.

다시 보안프로그램들 삭제해보고 구라제거기 돌려보고 크롬 재설치 해봐도 여전히 같은 문제가 지속됩니다.

그런데 문득...  오늘 오전에 설치했던 프로그램 하나가 떠오릅니다.

폼텍의 번들소프트웨어인 디자인프로9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에 설치되었던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2010 ...  이걸 떠올리구서 프로그램 추가/삭제로 가서 이 소프트웨어를 지우니 이때까지 겪었던 문제가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끙....

윈도우 재설치 이전에도 제 노트북엔 폼텍의 같은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애석하게도 이제서야 원인을 밝혀냈네요...

폼텍의 라벨지를 사놓은게 아직 많이 남아서 디자인프로 말고 다른걸 설치해서 써야할듯 합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면서 다나와 사이트를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있으신 분은 폼텍의 디자인프로를 설치하지 않으셨더라도 혹시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2010 이 있다면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